‘노는 것이 과학이다’ 15일부터 부산과학축전 열려

야외로봇퍼레이드, 부산시민과학축전포스터공모 등 볼거리 풍성

고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4/12 [16:54]

‘노는 것이 과학이다’ 15일부터 부산과학축전 열려

야외로봇퍼레이드, 부산시민과학축전포스터공모 등 볼거리 풍성

고수민 기자 | 입력 : 2017/04/12 [16:54]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부산과학축전이 ‘노는 것이 과학이다’라는 주제로 오는 15일부터 양일간 국립부산과학관에서 펼쳐진다.

 

부산과학축전을 찾는 이들은 총 5개 테마로 과학 잔치를 즐길 수 있다.

 

먼저, 기획전시실에서 펼쳐지는 테그파크에서는 3D프린터로 초코렛을 만들어보는 3D초콜렛공장을 비롯해 가상 VR체험, 드론조종도 직접 해볼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로비에서 진행되는 시티파크에서는 로봇손가락 만들기와 하늘에 떠있는 공룡 만들기 등의 시민참여형 체험이 관광객을 맞이한다.

 

2개 테마가 동시에 열리는 야외부스에서는 로봇댄스와 로봇청소기 축구를 만나볼 수 있고, 초,중,고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고 소개하는 과학교육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또 박문호 박사의 ‘자연과학세상’을 비롯해 꿈으로 가는 길, 사이언스 매직쇼 등 과학 호기심을 자극할 전문가와 함께하는 릴레이 과학특강도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단, 릴레이 강연을 듣기 위해서는 사전 접수가 필수다.

 

부대행사로는 로봇옷 만들기, 과학벼룩시장, 과학수사대 체험 등이 마련돼 있고, 포스터에 숨은 과학자를 찾아 사진을 찍고, 과학자 이름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과학의 달 4월을 풍성하게 보내고 싶다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산과학축전으로 발걸음 해보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