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정비 꿈나무들, '전기차' 교육 받다

정주신 기자 | 기사입력 2017/12/20 [13:10]

미래 정비 꿈나무들, '전기차' 교육 받다

정주신 기자 | 입력 : 2017/12/20 [13:10]

 

▲ 전기차 일반교육 사진.            사진 제공 : 이빛컴퍼니    © 뉴스다임

  

지난 16일 남대문에 위치한 ‘NXP 반도체 회의실에서 전기차 토탈 솔루션 이빛컴퍼니(대표 박정민)’ 주최로 특성화 고등학교인 경기 자동차 과학고, 한양공고 자동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차 일반교육이 있었다.

 

이번 교육에는 경기 자동차 과학고, 한양공고 자동차학과에서 각 4, 8명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동차 정비와 도장 분야의 자격증을 이미 취득해 교육 이해도가 높았다.

 

특히 경기 자동차 과학고 학생들은 최근 방영된 KTV의 다큐공감에 출연하였던 여학생들로 교육 전 과정을 열정적으로 임했다.

 

교육은 국내 전기차 안전교육 분야 최고 강사인 이후경 차장(로버트보쉬코리아 유한회사)이 전기차의 시대적 배경과 장점, 국내외 동향과 충전기, 전기차 실차 교육 등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자동차 분야의 전문 전장 부품업체인 NXP 반도체에서 행사 장소 등을 지원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부분 학교에서 접해 보지 못하는 전기차, 하이브리드 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고, 자동차에 대한 부분만이 아닌 안전사회에 대한 교육, 시장에 대한 변화와 전망 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교육이 있다면 꼭 참여 하고 싶다.”라고 하였다.

 

끝으로 이번 교육 전 과정을 실시한 이후경 차장은 교육에 참여한 고등학생의 열기에 감탄했고 이러한 교육이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다큐공감 관련링크 :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500&key=20171118.99099008209

 

교육정리영상 : https://youtu.be/vQr3g_d-0ZQ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