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TF 구성...‘드루킹’ 댓글조작 대응 나서

'댓글 실명제’ 국민적 여론도 형성돼

박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4/20 [12:28]

바른미래당, TF 구성...‘드루킹’ 댓글조작 대응 나서

'댓글 실명제’ 국민적 여론도 형성돼

박은영 기자 | 입력 : 2018/04/20 [12:28]

▲ 바른미래당은 18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 조작 관련 규탄대회'를 열었다.  

 

'드루킹'의 네이버 댓글 여론조작 사건과 관련, 바른미래당이 댓글조작대응TF를 구성하는 등 규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바른미래당은 2012년 ‘국정원 댓글 사건’ 당시 수사과장으로 사건을 맡았던 권은희 의원을 단장으로 해 당내에 댓글조작대응TF를 구성했다.

 

댓글조작대응TF단은 18일 네이버 본사를 방문해 '드루킹' 사건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과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 방지를 위한 정책 개선 등을 요구했다.

 

같은 날,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를 열어 이번 사건에 대한 명확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댓글조작 사건으로 인한 정치적 파장이 '인터넷 댓글 실명제'에 대한 국민적 여론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리얼미터에 의뢰해 19일 TBS가 발표한 인터넷 댓글 실명제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총 응답자의 65.5%가 댓글 실명제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는 23.2%,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11.3%였다.

 

인터넷 실명제에 관련해 헌법재판소는 2012년 8월 재판관 8명 전원 일치로 위헌 결정을 내린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