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은 영어의 달, ‘Integrity’ 올해 단어로 뽑혀

Julie Go 기자 | 기사입력 2018/04/24 [13:34]

4월은 영어의 달, ‘Integrity’ 올해 단어로 뽑혀

Julie Go 기자 | 입력 : 2018/04/24 [13:34]

 

▲ 올해의 영어 단어로 뽑힌 'Integrity' (구글프리이미지)     © 뉴스다임

 

영어의 고유성과 영어를 정복하고자 열심히 학습하는 사람들을 기념하기 위해 올해 세계 최초로 영어의 달이 지정됐다. ETS 토플(TOEFL)과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의 단어 선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시되고 있다.

 

70억 명이 넘는 인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에서 영어는 교육, 직업, 일상 대화, 대중문화 전반에 걸쳐 서로 다른 배경의 사람들을 하나로 결속시키는 힘을 갖고 있다. 학생들은 전 세계 다수의 유명대학들에서 영어로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 일반인들도 다양한 이유로 영어를 배우고자 노력하고 있다.

 

유엔(U.N.) 웹페이지에 따르면 2010년 언어적 그리고 문화적 다양성을 기념하기 위해 4월 23일을 영어의 날로 지정했고 이러한 영향으로 이번에 영어의 달도 탄생했다. 

 

ETS 토플프로그램의 디렉터(Director)인 제니퍼 브라운(Jennifer Brown)은 "모든 언어들은 그저 듣거나 읽는 것만으로도 자신을 더욱 발전시켜 주기도 하고,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나를 만들어가도록 고무시키는 단어들이 존재하고 있다"면서 "가장 아름답고 의미있으며 강력한 영어단어를 재미있게 선정하고자 토플 올해의 단어(TOEFL Word of the Year) 투표를 실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영어 관련 일을 하는 국제 검토위원들로 구성된 팀이 미리 7개의 단어들을 선정했고 투표자들이 그중 1개의 단어에 투표해 최종 단어가 선별됐다.

 

해당 단어들의 조건은 첫째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을 것, 둘째 다양한 맥락에서 사용될 것, 셋째 말에서 한 부분 이상으로 기능할 것, 이 총 3가지 특성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특성을 갖춘 단어들로 선별됐다.

 

이 최종 단어들 중 'Integrity(도덕성, 진실성, 고결함, 온전함)'가 '올해의 단어'로 뽑혔다.

 

'토플 올해의 단어(TOEFL Word of the Year)' 투표 결과

1. Integrity  26%

2. Determination  18%

3. Perspective  17%

4. Empower  15%

5. Exceptional  10%

6. Impact  10%

7. Principle  5%

 

그 밖에도 올해의 아카데믹 단어는 'Significant'(1), 올해의 대중문화 단어는 'Humblebrag'(2), 올해의 차용 단어는 'Guru'(3)로 각각 선정됐다.

 

세계인들에게 소통의 수단이 되고 있는 영어의 중요성과 이를 기념하기 위해 UN이 정한 영어의 날은 영국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생일과 기일인 4월 23일로 정한 것이다.

 

토플 사이트는 4월 전체를 영어의 달로 기념하기 위해 영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나 영어를 배우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영어로 영화보기, 영시 읽기, 올해의 영어 단어들을 사전에서 찾아보기, 영어 노래 듣기, 영어로 말하기 등을 추천하고 있다.

 

한편, 토플(TOEFL)은 영어 공인시험으로 전 세계 130개 이상의 국가, 1만 개 이상의 기관들에서 실시되고 있는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는 영어실력 평가방법이다.

 

(1)The Best Academic Word is Significant : Large enough to be noticed or have an effect.

Fun fact: The word significant dates all the way back to the 1570s!

 

(2)The Best Pop Culture Word is Humblebrag : To say something you are very proud of in a way that makes it apear as if you are complaining or embarrassed.

Fun fact : Humblebrag was officially added to the dictionary in 2017.

 

(3)The Best Borrowed Word is Guru : A person who has a lot of experience in or knowledge about a particular subject.

Origin : India

Fun fact : In Hinduism, a guru is a personal spiritual teacher.

 

(관련내용 www.toeflgoanywhere.org/english-language-month)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WORLD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