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방곡곡 지역콘텐츠, 기차역에서 즐겨요”

한국콘텐츠진흥원‧SR, 국민 문화 향유 위한 MOU 체결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18/09/21 [09:52]

“방방곡곡 지역콘텐츠, 기차역에서 즐겨요”

한국콘텐츠진흥원‧SR, 국민 문화 향유 위한 MOU 체결

박원빈 기자 | 입력 : 2018/09/21 [09:52]

▲ 지난 20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주)SR이 국민 문화 향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좌측부터 SR 권태명 대표이사,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준 원장) (사진제공 : 콘진원)     © 뉴스다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에스알은 지난 20일 SRT 수서역에서 지역콘텐츠 홍보 및 역사 내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콘진은 지역별 특색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SR은 수서·동탄·지제 등 주요 역사에 콘텐츠 전시 및 홍보를 위한 공간을 마련, 함께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문화 공간을 만들어가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SRT 이용객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현재 SRT 수서역에는 ▲강촌 레일바이크를 생동감 있게 구현해낸 VR콘텐츠 체험존 ▲귀여운 지역 캐릭터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 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홍보 영상 및 캐릭터 상품 전시 ▲웹툰으로 꾸며진 무빙워크 등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역사 곳곳에서 마주할 수 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역사 내 콘텐츠 홍보관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SR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많은 국민들 앞에 선보이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SR과의 교류 기회를 확대해 국민들의 일상에 콘텐츠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