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신임 경찰지휘부에 법질서 엄정 대처 당부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18/12/03 [18:44]

김부겸, 신임 경찰지휘부에 법질서 엄정 대처 당부

박원빈 기자 | 입력 : 2018/12/03 [18:44]

▲ 김부겸 장관이 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임 승진 경찰지휘부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한 뒤 법질서 및 경찰 공권력 엄정 확립 대책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제공 : 행안부)     © 뉴스다임


최근 대법원장 차량에 대한 인화물질 투척사건, 유성기업 구금·폭행사태 등 법질서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사건들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신임 부산지방경찰청장 등 경찰 지휘부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민갑룡 경찰청장 등 경찰 지위부가 참석한 가운데, 김부겸 장관은 “국민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이 상황을 더 이상 좌시해서는 안 된다” 며 “국가 공권력의 보루인 경찰이 이 상황을 반드시 헤쳐 나가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국민들께서 불안해하고 법질서 훼손을 우려하는 상황이라면 ‘공권력 집행에 있어 부족한 점은 없었는가?’하는 반문과 성찰을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법질서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히 법을 지켜나가기 위한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 달라” 면서 “저도 행정안전부 장관으로서 일선 경찰이 법을 집행함에 있어 위축되지 않고 떳떳하고 당당히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부겸 장관은 지난달 30일 경찰청에 ‘법질서 및 경찰 공권력 엄정 확립 대책’을 조속히 마련할 것과, 해당 사건들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 엄정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했다.

 

더불어 이례적으로 경찰위원회에도 관련 대책에 대해서 논의해 줄 것을 긴급히 요청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김부겸 법질서 엄정 대처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사진 위로 흐르는 시]설한풍 붉은 열정
1/4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