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인사이트’서 세계 최고 영상제작자들 제작 기법 전해

강연자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크 킹·뮤직비디오 연출가 김성욱 나서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18/12/05 [15:05]

‘콘텐츠 인사이트’서 세계 최고 영상제작자들 제작 기법 전해

강연자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크 킹·뮤직비디오 연출가 김성욱 나서

박원빈 기자 | 입력 : 2018/12/05 [15:05]

유튜브 등에서 활약 중인 세계 최고의 영상제작자들을 만날 수 있는 ‘콘텐츠 인사이트’ 강연이 지난 4일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기획한 이번 강연은 ‘새로운 시대의 영상―영상, 예술이 되다’는 주제로 영상제작자들이 유튜브 영상 편집·제작과 뮤직비디오 제작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했다.

 

▲ 강연하는 자크킹 (사진제공 : 한콘진)     © 뉴스다임

 

1부에선 누적조회수 1억7,000뷰로 30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크 킹이 6초 길이의 디지털 편집 동영상 ‘매직 바인(magic vines)’에 대해 소개했다. 자크 킹은 마법을 부린 듯 신기한 영상 편집 기법으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마술사로 불린다.

 

자크 킹은 지나온 10년과 앞으로의 10년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놨다. 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 의미심장한 전언을 남겼다. 구독자를 `사람`으로 대하라는 것. 그가 영상을 올린 직후 적어도 한 시간은 댓글에 다시 댓글을 다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말했다.

 

▲ 콘텐츠 인사이트 연사_김성욱 감독 (사진제공 : 한콘진)     © 뉴스다임

 

2부는 방탄소년단·레드벨벳·태양·혁오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김성욱 감독이 영상 제작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콘텐츠 인사이트 자크 킹 방탄소년단 김성욱 감독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사진 위로 흐르는 시]설한풍 붉은 열정
1/4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