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 공무원 대상 '맞춤형 금융복지교육'

박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2/05 [17:19]

충북 음성, 공무원 대상 '맞춤형 금융복지교육'

박은영 기자 | 입력 : 2018/12/05 [17:19]

▲ 충북 음성군 사회복지 공무원들이 지난 달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금융복지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국금융복지상담소

 

한국금융복지상담소는 지난 달 22일 충북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읍· 면 사회복지 공무원 및 통합사례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금융복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금융 관련 취약계층 증가로 인해 일선 복지 현장에서 채무조정 상담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사회복지 공무원들과 통합사례관리 담당자들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채무조정/민사집행 종류 및 기본사항 이해, 채무조정/채무불이행 대응 상담사례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그동안 가장 어렵게 생각하던 채무조정 관련 지식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듣게 돼, 현장에서 상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번 강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국금융복지상담소는 전국 시·군·구의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들과 읍․면의 통합사례관리 담당자들이 일선 복지 현장에서 보다 상세하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복지 상담사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 070-8285-7478, 이메일 wc8518@naver.com로 문의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