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저소득․취약계층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모집

오는 28일까지 구청 및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신청접수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18/12/18 [09:12]

서울시, 저소득․취약계층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모집

오는 28일까지 구청 및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신청접수

박원빈 기자 | 입력 : 2018/12/18 [09:12]

▲ 저소득․취약계층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 서울시)     © 뉴스다임


서울시는 저소득․취약계층 유․청소년에게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유․청소년의 체력향상 및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9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바우처)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에게 ‘스포츠이용권 카드’를 발급하여 이를 이용해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각 자치구에서 지정한 스포츠시설의 강좌를 선택하여 결제한 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포츠복지사업으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시범사업 기간을 거쳐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원 및 차상위 계층의 만5세∼만18세 유․청소년이며, 1인 1강좌 월 8만원 범위 내에서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자로 선정될 경우 스포츠강좌이용권 시설로 등록된 태권도, 수영, 헬스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공 및 사설체육시설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거주 자치구청 및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 중 선정기준에 따라 범죄피해가구, 기초수급 생계․의료․주거 급여 대상자, 교육급여․차상위계층 대상자 순으로 선정한다.

 

동시신청 기간후에는  자치구별 상황에 따라 자율적으로 추가 접수 및 선정이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각 자치구에서 선정기준에 따라 적격여부를 확인한 후 대상자를 확정해 2019년 1월중으로 문자메시지로 안내될 예정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스포츠강좌이용권사업 대상자 모집에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서울시에서는 저소득 유․청소년들의 체육활동지원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