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임허브센터, 4일 예약관리 모바일 서비스

게임 컨설팅·테스트베드·장비대여 모바일 서비스 오픈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19/03/12 [13:36]

글로벌게임허브센터, 4일 예약관리 모바일 서비스

게임 컨설팅·테스트베드·장비대여 모바일 서비스 오픈

박원빈 기자 | 입력 : 2019/03/12 [13:36]

▲ '예약관리 모바일' 메인 페이지 (사진제공 : 콘진원)     © 뉴스다임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가 게임 컨설팅·테스트베드·장비대여 예약을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난 4일 오픈했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의 ‘예약관리 모바일’은 입주기업 외에도 전국의 게임사 및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게 하고자 했다. 기존에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예약·관리되던 서비스들이 모바일로 통합되면서 접근성이 보다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공되는 예약 서비스로는 ▲법률, 법무, 회계, 세무, 특허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선택해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설팅’과 ▲주요 권역별 모바일 디바이스, 시뮬레이터와 VR 기기 및 크로마키 스튜디오 등 테스트공간을 대여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 ▲100여대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230대 이상의 VR기기 등을 대여할 수 있는 ‘장비대여’가 있다. 단, 장비대여 서비스는 센터 입주기업에 한해 제공된다.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가 이용 중인 서비스의 확인 및 취소, 대여 연장 등이 가능하며, ‘자주 묻는 질문(FAQ)’을 정리해 사용자의 이해를 도왔다. 예약관리 모바일 서비스는 한콘진 홈페이지에 등록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한콘진 강경석 게임본부장은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 최고 사양의 VR·모바일 테스트베드와 첨단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적시에 필요한 컨설팅을 제공해 국내 중소게임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개발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뉴스
미리 가 봄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