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수상작 앵콜상영회 개최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에서…국제경쟁부문 대상 및 수상작 상영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15:14]

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수상작 앵콜상영회 개최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에서…국제경쟁부문 대상 및 수상작 상영

박원빈 기자 | 입력 : 2019/04/10 [15:14]

▲ 엘리펀트보이(사진제공 : DMZ다큐영화제 사무국)     © 뉴스다임


올해 제11회를 맞는 DMZ국제다큐영화제가 작년 10회 영화제 수상작을 상영하는 ‘앵콜상영회’를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상암에 위치한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개최한다.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지난 영화제를 아쉽게 놓친 관객들과 먼 거리로 인해 영화제를 찾기 힘들었던 타 지역 관객들에게 관람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앵콜상영회를 매해 개최해왔다. 특히 올해는 지난 10회 영화제의 수상작을 모아 선보이며 관객과의 대화도 2차례 예정돼 있다. 

 

26일에 상영하는 ‘자화상: 47km 너머의 스핑크스’는 중국 작은 마을의 풍경을 담은 다큐멘터리로, DMZ국제다큐영화제 대상인 국제경쟁 흰기러기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같은 날 한국경쟁 최우수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한 ‘공사의 희로애락’도 상영과 함께 장윤미 감독의 관객과의 대화 시간도 마련되어있다. 주말인 27일에는 세월호 잠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로그북’ 상영 이후 복진오 감독, 황병주 잠수사가 관객과의 대화에 참석한다.

 

이번 앵콜상영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상영회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 및 예매는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원년의 시작점으로 영화제를 재정비하고 그 어느 해보다 주목할 만한 특별기획과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9월 20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서 개최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뉴스
제주의 신선한 아침을 선물해요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