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은 실패로부터” 실패박람회 연다

김규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5:21]

“혁신은 실패로부터” 실패박람회 연다

김규아 기자 | 입력 : 2019/05/14 [15:21]

실패에 대하여 서로 공감하고 응원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2019 실패박람회'가 강원도 춘천에서 시작된다.

 

이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특히 올해는 강원도(5.15~17)를 시작으로 대전(5.21~23), 전주(5.31~6.2), 대구(6.12~14), 서울(9.20~22) 순으로 진행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15일, '2019 실패박람회' 공동선포식을 강원대 백령아트홀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선포식에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용선 시민사회수석 등이 참여하여 실패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한다.


올해 실패박람회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실패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조성뿐 아니라 실패해도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재기지원정책 연계를 강화하였다.


행사장에 방문하는 국민들은 중앙부처 및 지자체 산하기관*에서 운영하는 ‘정책마당(재기지원 부스)’에서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행사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실패박람회 누리집(failexpo.com)을 통해서 정부와 지자체의 재도전 관련 지원제도를 맞춤형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첫 개최지인 강원도는 “혁신은 실패로부터”란 주제로 실패박람회를 연다. 강원도는 지난달 산불대응을 통하여 우리 공동체의 역할에 대한 깊은 울림을 주기도 하였다.

 

재기지원과 관련한 프로그램은 도전을 위한 디딤돌로서 실패를 조명하는 ‘실패자산 컨퍼런스’, 다양한 분야의 생산활동과 관련된 지원제도를 연계하는 ‘실패극복 정책마켓’, 신용회복과 재창업·취업을 상담하는 ‘재도전 정책상담’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폭넓은 주민의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최고로 부끄러운 경험을 겨루는 ‘이불킥 공모전’, 전화기에 실패담을 토로하며 평온을 찾아가는 ‘실패 고해성사’, 아연실색할 사연을 가진 제품을 교환하는 ‘혁신 스토어’ 등이 진행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뉴스
컨테이너로 가득찬 '부산 신항만'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