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검정능력시험, 내년 4월부터 모바일로 원서접수 가능

노진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17:00]

한국사검정능력시험, 내년 4월부터 모바일로 원서접수 가능

노진환 기자 | 입력 : 2019/05/23 [17:00]

내년 상반기부터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 접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일반 PC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태블릿PC를 이용해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원서접수가 가능한 시스템 기반을 내년 4월까지 마련할 것을 국사편찬위원회에 권고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지난해 약 50만 명이 응시했고, 올해는 전년대비 약 30% 증가한 약 65만 명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 접수는 인터넷이 연결된 PC에서만 가능하다. PC로한국사능력검정시험누리집(www.historyexam.go.kr)에 접속하면 원서접수, 문제관리, 알림마당, 나의 시험정보 등 모든 항목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휴대전화 등으로 접속하는 모바일누리집은 시험안내, 알림마당, 나의시험정보 등 항목으로만 구성돼 있고 원서접수항목은 아예 없어 불편민원이 제기돼 왔다.
 

권익위 안준호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이번 제도개선으로 편리하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접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원서접수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사진위로 흐르는 시]해질 무렵, 호숫가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