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치약·구중청량제 올바른 사용법

카드뉴스팀: 김선·정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8/07 [11:51]

[카드뉴스]치약·구중청량제 올바른 사용법

카드뉴스팀: 김선·정효정 기자 | 입력 : 2019/08/07 [11:51]

 

 

#1

누구나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고 싶어 한다. 그렇다면 먼저 용도에 맞게 치약을 선택하자.
충치 예방엔 불소가 함유된 것, 치은염이나 치주염을 예방하려면 염화나트륨, 초산토코페롤, 염산피리독신, 알란토인류 등이 함유된 것을 고른다.

 

#2

구중청량제(가글액)는 1일 1~2회 10~15ml를 입안에 머금고 30초 정도 양치를 한 후  뱉어낸다. 필요하면 물로 헹궈내고, 사용 후 약 30분 동안은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3

에탄올이 함유된 구중청량제는 사용 후 음주측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 필요.
가글액을 사용했는데 입안에 발진, 작열감 등 과민반응이 나타나거나 고열·두통·구역 증상이 있는 경우 의사나 약사와 상의해야 한다.

 

#4

구입한 제품의 ‘의약외품’ 해당 여부, 유효성분(주성분), 효능‧효과, 용법‧용량, 사용상의 주의사항 등은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nedrug.mfds.go.kr)에서 의약품등 정보→ 의약품 등 정보검색’에서 제품명으로 검색하면 된다.

 

 

*기사원문  http://www.newsdigm.com/sub_read.html?uid=164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치약 구중청량제 올바른 사용법 가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보행자의 날, 국회서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캠페인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