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무치?” 한국 관련 해외오류 신고하자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운영

오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8/19 [08:13]

“기무치?” 한국 관련 해외오류 신고하자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운영

오은수 기자 | 입력 : 2019/08/19 [08:13]

▲ 한국 관련 해외오류를 신고합시다 (해외문화홍보원 제공)    © 뉴스다임


 

해외문화홍보원에서는 해외에서 잘못 알려진 한국 관련 정보를 신고할 수 있는 '한국바로알림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운영하는 이 서비스는 한국과 관련한 잘못된 정보를 효율적으로 바로잡기 위해 만들어졌다. 누구나 홈페이지(www.factsaboutkorea.go.kr)와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신고할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객관적 사실과 다른 내용의 오류 즉, 한국의 공식 국가명칭 표기오류, 지명표기(로마자표기), 태극기 오기, 김치(Kimchi) 대신 기무치(Kimuchi) 표기, 한복을 한국식 기모노(Korean Kimono)로 소개하는 등 사실을 의도적으로 왜곡하는 내용의 오류(동해·독도 표기오류, 임나일본부설, 동북공정(고구려사 왜곡) 

 

둘째, 국가 이미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오류 즉, "한국 사람들은 개고기를 주식으로 먹는다" "서울은 시멘트 숲이다" "한국은 시위가 잦다" 등 해외에서 제작·생산된 대한민국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를 신고할 수 있다.

 

한편,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SNS나 고지도, 옛날 책자 등 시기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한 자료의 내용은 오류시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한국 해외오류 신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순간포착]세월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