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4차산업혁명 핵심, 자율주행기술 상용화 위해 노력하겠다”

오경애 기자 | 기사입력 2019/10/29 [14:26]

이상민, “4차산업혁명 핵심, 자율주행기술 상용화 위해 노력하겠다”

오경애 기자 | 입력 : 2019/10/29 [14:26]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장 겸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 대전 유성을)이 29일 오전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열린 ‘2019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자율주행기술의 미래 특별오찬간담회’에 참석해 한국자율주행기술의 발전과 상용화를 위한 제도 및 기반 시설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1953년 한미 양국의 투자와 무역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이번 특별오찬간담회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자율주행기술의 발전상과 이에 따른 제도 및 기반 시설 구축을 위해 필요한 정책과 제도를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비스티온 (Visteon) 글로벌 회장 겸 대표이사인 사친 라완드 (Sachin lawande) 회장이 “기술적 관점에서 본 자율주행기술의 발전방향”에 대해 기조발표를 하고,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겸 대표이사가 좌장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한 신사업 육성 현황에 대해 자유토론을 갖는다.

 

이상민 의원은 “자동차 IT 소재 등 다양한 산업군의 다국적 기업들이 축적하고 있는 경험과 전문지식을 모아 자율주행에 관련된 기술과 사회적 제도적 주제까지 다루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제안해주신 자율주행기술 상용화를 위해 윤리적 법적 제도의 의견을 수렴한 정책과 제도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