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설 연휴 첫날, 전국 맑으나 강원산지 '눈'...미세먼지 '나쁨'

하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1/24 [11:23]

[오늘날씨]설 연휴 첫날, 전국 맑으나 강원산지 '눈'...미세먼지 '나쁨'

하선희 기자 | 입력 : 2020/01/24 [11:23]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설 연휴 첫날인 오늘(24일)은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12~18시)에 가끔 구름 많겠고, 내일(25일)은 구름이 많겠다.

 

어제(23일) 내린 비로 인해 지표가 습한 가운데, 밤사이 지표면 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남부내륙과 일부 충청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많겠다.

 

기상청은 "오늘 밤(24시)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강원산지는 눈이 내리면서 3~8cm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경북북동산지에도 1cm 내외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에도 비 또는 눈이 내리겠으나, 낮 동안에는 기온이 높아 눈이 쌓이지는 않겠지만, 저녁부터 기온이 낮아지면서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6~10도로 평년보다 6~9도 가량 높으며 모레까지 포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충청권, 광주, 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영서, 전남, 대구, 제주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날씨 미세먼지 설연휴 날씨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코로나19 여파, 인적이 끊긴 '부산 영도 절영로 해안'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