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서울 체감온도 영하 12도, 낮부터 추위 풀려...미세먼지 '좋음'

하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09:34]

[오늘날씨] 서울 체감온도 영하 12도, 낮부터 추위 풀려...미세먼지 '좋음'

하선희 기자 | 입력 : 2020/02/18 [09:34]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화요일인 오늘(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에는 눈이 내리거나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8도, 바람 2m/s, 체감온도 -12도로 추위가 절정을 이루겠지만 오늘 낮 기온은 3~9도(어제 -5~4도, 평년 5~10도)로 예년 기온을 되찾겠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매우 춥겠으나, 낮부터는 기온이 차차 올라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추위가 누그러지겠다"고 전했다.


이미 많은 눈이 쌓여 있는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에는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고, 특히 교량이나 주택가 이면도로 등에서는 빙판길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청정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