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준비' 완료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 지원 '총력'

하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23:37]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준비' 완료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 지원 '총력'

하선희 기자 | 입력 : 2020/05/27 [23:37]

경기도교육청 개학준비지원단이 27일부터 등교를 시작하는 유치원, 초등학교 1~2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3학년, 특수학교가 등교 수업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현장 의견을 반영해 학교 안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학년‧학급별 시차 등교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병행 운영 ▲학급단위로 오전, 오후반 운영 ▲수업시간 탄력적 운영 등의 방안을 마련했다.


도교육청은 학교별 학사운영을 돕는 원격학습도우미도 연장 운영해 맞벌이와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학생의 원격수업 지원을 계속 이어간다.


학생 안전을 위한 조치로 예비비와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재원을 마련해 단설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에 7월 말까지 4,500여 명의 방역 인력을 지원한다. 방역 지원 인력은 발열검사, 학교 방역 지원 등 학생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활동을 맡는다.


또 도교육청이 운영하는 ‘돌봄교실’과 3~6학년 학생을 위한 ‘다함께 꿈터’교실도 확대 운영하고,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방과후아카데미’등을 안내해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마을과 연계해 지원한다.


감염병 예방과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 방안을 마련해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특히 전염병 예방을 위해 급식 간편식 및 완제품 제공, 급식실 조리 간편식 제공, 급식실 조리 일반식 제공 등의 순으로 학교급식을 단계적으로 제공하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등교수업 시작과 함께 학교의 모든 교원이 학생 안전과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원 참여 연수, 워크숍, 회의 등 지양, ▲불필요한 행정업무 유발 요인 제거, ▲학교 현장에 부담을 주는 교육청 추진 사업 축소‧조정 등 과감한 행정업무경감을 추진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향후 지속 현장 모니터링으로 학교와 교원이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도연 도교육청 개학준비지원단 부단장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등교를 시작해 학부모 염려가 크겠지만, 경기교육은 철저한 방역과 학사운영으로 최선을 다해 감염 예방 방안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면서, “각 가정에서 등교 전 자기건강상태 일일점검과 등교 시 마스크 착용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