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평등 디자인 온라인 무료배포

김민주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22:30]

서울시, 성평등 디자인 온라인 무료배포

김민주기자 | 입력 : 2020/07/13 [22:30]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시민이 참여해 만든 성평등 픽토그램 및 일러스트 디자인 소스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성평등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2020년 성평등 디자인 공모전은 4월 1일~5월 22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74팀이 응모했다.

 

수상작은 성평등 디자인 확산을 위해 유관 기관 및 단체 홍보물 제작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성평등 문화 콘텐츠 홈페이지( https://sfwf-contents.weebly.com)를 통해 무료 배포된다.

 

많은 참여자들이 ‘성평등 직업군 디자인 일러스트’ 관련 작품을 제출했으며, 운동선수, 건축기사, 법조인, 소방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성의 모습을 디자인한 작품이 가장 많았다.

 

▲ 어린이를 위한 성평등 직업군 일러스트     자료제공 : 서울시여성가족재단  © 뉴스다임

 

이 외에도 참여자들은 ‘여성’을 표현할 때 몸매를 강조하는 일러스트 대신 여성의 활동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일러스트에 주목했다. 또한 아동의 보호자는 항상 여성, 정보나 지식을 제공하는 사람은 남성으로 등장하는 성차별적 픽토그램을 여성·남성 구분 없이 공간의 목적에 집중한 성평등 픽토그램으로 개선, 제안했다.

 

▲ '여자는 어디든 존재한다' 자료제공 : 서울시여성가족재단  © 뉴스다임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성평등 창작자 간담회를 진행해 성평등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생산 현장의 이슈를 공유하고, 시민과 창작자가 함께하는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