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과 함께 떠나자 '여름휴가'

여천일 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4:52]

앱과 함께 떠나자 '여름휴가'

여천일 기자 | 입력 : 2020/07/28 [14:52]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스마트폰의 휴가 관련 유용한 앱들을 미리 점검해 두면 좋다.

 

'교통체증'이야말로 휴가의 즐거움을 반감시키는 결정적 요소다. 최근 막히지 않는 경로를 검색해주는 앱도 등장했지만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은 아직 확고부동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 앱에서는 내비게이션에서 볼 수 없는 주요구간의 CCTV 라이브 영상도 확인할 수 있어, 도로의 사고나 작업 상황 등 비상 상황도 미리 볼 수 있다. 또 인근에 위치한 주유소 및 유가까지 확인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다.

 

한국관광공사는 여행 전문 앱 '여기어때’와 손잡고 SK탤레콤의 ‘T맵여행 페이지'(이하 'T여행')를 선보인다. 'T여행'은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한 언택트(Untact) 관광지, 더위를 피해 찾는 밤 여행지, 아직 유명세를 타지 않은 숨은 명소 등 다양한 테마 관광지들을 소개한다.

 

이용자들에게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개인별 여행 콘셉트와 취향에 따른 전국 1100여개 테마 여행지와 사용자 위치 기반의 전국 여행지를 추천하고 더불어 주변 숙소도 함께 안내한다.

 

그 외에도 낯선 현지에서 갑자기 아프거나 할 경우 '병원찾기', '열려있는 약국 찾기'앱등도 미리 다운 받아 가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고속도로교통정보앱,여름휴가, 앱,여기어때,T맵여행 페이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