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안심식당'은 어디에?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13:50]

우리동네 '안심식당'은 어디에?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08/05 [13:50]

농림축산식품부는 5일부터 전국 지자체에서 지정한 안심식당 정보를 공공데이터로 만들어 공개하는 한편, SK텔레콤과 협업해 지도표시 서비스를 개시한다.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인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3대 식사문화 개선 수칙을 기본적으로 준수하는 곳으로, 지정된 안심식당에 대해서는 정부와 지자체가 함께  소비자 홍보와 덜어먹는 도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공개된 데이터는 현재까지 지정된 안심식당 2천 3백여 곳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주간 단위로 신규로 지정된 음식점이 추가될 예정이다.

 

안심식당 정보는 지자체를 통해 매주 농식품부가 종합·수집해 데이터로 변환한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을 통해  개방한다.

 

이러한 정부의 노력에 부응해  ㈜SK텔레콤에서도 ‘T맵’에 안심식당 공공데이터를 적용시켜 누구나 안심식당을 조회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시하는 것이다.

 

T맵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은 T맵 검색창에 ‘안심식당’ 또는 ‘코로나 안심식당’을 검색하면 주변 안심식당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안심식당 공공데이터 개방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공데이터 포털 누리집(http://www.dat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