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내일까지 전국 '집중호우'...제주도 '열대야'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8/08 [07:50]

[오늘날씨] 내일까지 전국 '집중호우'...제주도 '열대야'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08/08 [07:50]

오늘(8일) 아침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낮까지 남부지방, 저녁부터 내일 밤까지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주의바란다.

 

최근 많은 비가 내려 지반도 약해졌고, 국지적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리면서 계곡이나 하천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4~29도이며,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모레까지 낮 기온 31도 이상 오르고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3도 이상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피해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한편, 제주도와 일부 남부지방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 남부지방은 호우주의, 제주도는 폭염주의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과 내일 서해먼바다와 남해전해상, 제주도전해상, 내일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35~50km/h(10~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3.0m로 높게 일겠고, 모레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전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35~70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3.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바란다.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갯바위를 넘거나 해수욕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주의바란다.

 

오늘 제주도 지역의 미세먼지 상태는 '나쁨'이고, 그 밖의 지역은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돌풍, 천둥, 번개, 집중호우, 폭염, 열대야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