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디지털 전환...'2020 에듀테크 코리아' 개막

하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9/09 [22:57]

교육의 디지털 전환...'2020 에듀테크 코리아' 개막

하선희 기자 | 입력 : 2020/09/09 [22:57]

최근 비대면 산업의 대표 키워드로 주목받는 에듀테크(EduTech)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최신ICT기술을 교육에 접목해 맞춤형·실감형 학습을 제공한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초‧중‧고교 원격수업, 재택근무 등이 확대되면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비대면 학습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비대면 원격수업과 미래교육을 구현할 핵심기술인 에듀테크를 한 눈에 보고,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는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 포럼'을 9일부터 온라인 개최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됐으며, 에듀테크 전시관(페어)과 강연회(포럼)로 구성된다.

 

에듀테크 전시관은 비대면 가상전시관으로 운영되어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접속 가능하며 국내기업관, 정부정책관 등을 가상 관람할 수 있다.

 

국내 에듀테크 기업 약 100개사가 참가한 가상전시관을 방문하면 직접 현장에서 전시관을 둘러보듯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제품 설명을 듣고 화상상담 또한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실시간 비대면 상담회’가 신설됐다. 홈페이지의 참가기업 목록에서 상담희망 기업을 클릭하면 화상상담방으로 자동으로 연결되며 영상, 화면, 문서, 동영상 4가지 유형으로 소통이 가능하다.

 

상담회는 참가기업과 학교‧교사를 대상으로 9일부터 3일간 진행되며, 이후에도 25일까지 예약 상담을 제공한다.

 

 

 

 

 

 

 

 
에듀테크 코리아, 원격수업, 재택근무, 비대면 학습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