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전략캠프'

노진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23:37]

공간정보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전략캠프'

노진환 기자 | 입력 : 2020/10/14 [23:37]

국토교통부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공간정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공간정보 기업전략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간정보 기업전략캠프`는 공간정보 새싹기업, 우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민간 전문투자사들이 기업성장에 필요한 사업전략을 집중적으로 전담교육해 공간정보기업의 시장 진출과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됐다.

 

이번 전략캠프에 참여하는 기업은 공간정보 창업보육지원센터 등에서 육성된 기업들로, AI·빅데이터, 관광·여행,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한 제품·서비스를 개발 중이거나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창업기업이다.

 

교육기관으로는 기업전략 교육경험이 풍부하고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는 카카오벤처스, 미래에셋벤처투자, KB증권, HB 인베스트먼트 등 전문 투자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사업화 전략, 투자유치, 기업 홍보와 관련해 전문 투자사와 기업 간의 1:1 맞춤형 전담교육이 진행되며, 둘째 날에는 참여기업이 맞춤형 교육내용에 따라 사업화와 홍보 전략을 수립하여 전문 투자사에게 투자유치를 요청하는 모의 투자설명회가 개최되는데, 참여기업의 발표내용을 듣고 전문 투자사가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조언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국토부 공간정보진흥과 김형철 과장은 “이번 전략캠프가 공간정보 창업기업의 시장 진출과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공간정보 창업기업들이 시장에서 생존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략캠프를 개최하는 등 기업성장과 산업진흥을 위한 정책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간정보 기업전략캠프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