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아침까지 중부지방 '안개', 내일 '쌀쌀'...미세먼지 세종·충북 '나쁨'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8 [09:51]

[오늘날씨] 아침까지 중부지방 '안개', 내일 '쌀쌀'...미세먼지 세종·충북 '나쁨'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10/28 [09:51]

오늘(28일) 아침은 전국에 구름 많고, 중부지방과 전북지방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바란다. 

 

또한 오늘 낮까지 박무나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내일(29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산지는 0도 이하)로 떨어지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5도 내외에 머물러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바란다.

 

특히, 내일과 모레,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많겠고,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가을철 수확 시기에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바란다.

 

이번 추위는 내일 아침에 절정을 이룬 후 기온은 차차 오르겠으나, 내륙지역에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모레도 복사 냉각에 의해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머무는 곳이 많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낮 최고기온은 16~22도며,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2~10도, 낮 최고기온은 14~20도가 되겠다.

 

오늘은 전국이 구름 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고, 서해남부해상에서 고도 2km이상의 두터운 높은 구름대가 남동진함에 따라 오늘 낮 12시까지 전라도는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제주도산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서해안에는 바람이 30~45km/h(8~12m/s)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세종과 충북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을 제외한 전국이 오전에 '나쁨', 호남과 영남, 제주는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영남권은 밤에도 일시적 '나쁨'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