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기술체험관 개관, 첨단·기초·전통기술' 등 10가지 기술 체험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1/12 [18:39]

숙련기술체험관 개관, 첨단·기초·전통기술' 등 10가지 기술 체험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11/12 [18:39]

고용노동부와 한국잡월드는 11일 '숙련기술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숙련기술체험관은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원동력이 된 숙련기술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기술이 융합된 기술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3월부터 건축 공사를 시작했으며,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의 건축물 내부는 홍보·역사실과 10개의 기술체험실, 그리고 취업·창업교육실 등으로 구성됐다.

 

▲ 숙련기술체험관 스마트팩토리 체험공간  사진제공 : 한국잡월드 블로그  © 뉴스다임

 

위 체험관은 우리나라 최초로 우수 숙련기술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됨으로써  청소년에게 미래기술 분야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한편, 한국잡월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선택 폭이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1층 홍보·역사실 ‘K-skill 시대를 여는 주역들’은 기술명장이 제공한 물품을 전시해 뛰어난 숙련기술의 역사와 우수한 손끝 기술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2층과 3층에 있는 10개의 체험실에서는 첨단기술, 기초기술, 전통기술 세 가지 주제로 다양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체험실마다 체험자의 몰입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실제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도구와 기자재를 활용한 직접 체험(핸즈온, Hands-on)의 비중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평소에 접하기 힘든 기술 분야를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게임화(Gamification) 요소를 도입하고, 나이별 난이도를 차별화해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것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숙련기술체험관은 12일부터 주 5일(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고객을 맞이하게 되며, 방문을 희망하는 고객은 한국잡월드 또는 인터파크 누리집에서 예약하면 된다.

 

 
한국잡월드, 숙련기술체험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