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한국미술포럼대표, '제25대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출마'

이한결 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09:10]

이광수 한국미술포럼대표, '제25대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출마'

이한결 기자 | 입력 : 2020/11/18 [09:10]

▲ 한국미술협회 제25대 이사장 선거에 출마한 이광수 한국미술포럼 대표     사진제공: 이광수 대표     © 뉴스다임

 

이광수 한국미술포럼 대표(조형예술학 박사)가 내년 1월 9일 치러질 한국미술협회 제25대 이사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후보는 지난 10일 서울 목동에 위치한 한국미술협회에서 진행된 이사장 후보 등록 및 기호 추첨에서 기호 1번을 배정받고 ‘소통으로 혁신하는 미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약 60여 일간의 장기 레이스에 돌입했다.

 

이광수 후보는 4대 핵심 공약으로 ▷대한민국 미술대전 운영개선 ▷미술인 복지향상 ▷청년 및 여성작가 활성화 ▷국제미술협회(IAA) 한국본부 회복 및 의장국 추진 등을 내세웠다.

 

또, 이 후보는 출마를 선언하는 자리에서 “2017년에 이어 두 번째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선거에 도전장을 내밀게 됐다”며 “4년 전 아쉽게 석패하면서 지켜드리지 못했던 미술인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켜드리고 싶어서 다시 한번 이사장 선거에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광수 후보는 조형예술학 박사로 백석예술대학교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현대미술신기회 회장, 구상회화의 위상전 자문위원장, 자연동인회 자문위원, 한국미술포럼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광수이광수 한국미술포럼 대표,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선거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