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과학관, '별과 우주' 체험 On air 랜선 천체관측 생중계

정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17:30]

서울시립과학관, '별과 우주' 체험 On air 랜선 천체관측 생중계

정효정 기자 | 입력 : 2020/11/27 [17:30]

천문가들과 함께 망원경으로 별자리 관측, 국제우주정거장을 재현한 세트에서 우주인체험 등 ‘별과 우주’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2일간의 여정이 시작된다.

 

서울시립과학관은 27일~28일 양일간 밤 ‘별에서 On air 과학관 랜선 천체관측’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모든 일정은 코로나19 방역대책 일환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된다.

 

27일~28일 2일간 클릭 랜선 천체관측 온라인 개장, 천문 특강, SNS 온라인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된다. 또한, 27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영화 속 한 장면’ 우주정거장(큐폴라) 전시실, 5M 대형크리스마스 트리를 활용한 포토존이 운영된다.

 

이정규 서울시립과학관장은 “2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운영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과학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우주의 무한한 신비를 체험하며 과학을 향유하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유투브운영 등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서울시립과학관은 지역주민과 단체, 유관 기관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온·오프라인상에서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