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당분간 추위 지속...미세먼지 '좋음' ~ '보통'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2/02 [11:40]

[오늘날씨] 당분간 추위 지속...미세먼지 '좋음' ~ '보통'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12/02 [11:40]

오늘(2일) 아침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제주도와 전남남해안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제주도 산지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도 중부 지방은 5도 내외, 남부지방은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다.

 

또한 수능일인 내일(3일) 아침은 평년(-6~-4도)과 비슷하겠으나, 수능일이 예정보다 늦어짐에 따라 대부분의 지역에서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1~3도 낮겠으니 수험생은 체온관리에 주의바란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한편, 모레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2~3도 더 떨어져 중부지방과 일부 경북과 전북 지방에는 -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면서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4~13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7~-4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가 되겠다.

 

오늘 아침부터 낮 사이 강원산지와 제주도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전남동부 남해안과 제주동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일부 경상도와 전남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