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시민청 프로그램 내 손으로

2월 1일까지 시민기획단 35명 모집…

정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1/11 [17:09]

서울문화재단, 시민청 프로그램 내 손으로

2월 1일까지 시민기획단 35명 모집…

정효정 기자 | 입력 : 2021/01/11 [17:09]

서울문화재단이 3월부터 연말까지 서울시 시민청의 프로그램을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할 시민문화기획자 35명을 모집한다.

 

서울문화재단은 8기 ‘시민청 시민기획단’을 4일부터 2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시민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획단은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프로그램 기획 뿐 아니라 시민청 분과별 사업 등 시민청 운영 전반에 참여한다. 총 4개 분과로 광장(공연·축제), 공감(기획전시), 동행(교육·캠페인), 소통(시민 워크숍)으로 나뉘어 활동한다.

 

기획단에겐 자신이 기획한 프로그램을 실현할 수 있는 실행비와 활동물품을 지원한다. 기획을 확장시키고 단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연결해 교육의 기회도 제공한다. 워크숍, 네트워킹 파티 등 단원 간 교류의 시간도 마련한다.

 

지원 자격은 공연·전시·교육·캠페인 관련 경험자, 문화기획사업 실행 경험자, 분과 및 공통사업 정기회의 가능자, 1년 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자 등 4가지 항목 중 하나 이상 해당될 경우다.

 

기획단의 기획회의 및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 심사를 거쳐 2월 중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2월 26일 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민청, 시민문화기획단 모집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