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너지 절약 최우수 아파트는?

노진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1/11 [18:26]

2020 에너지 절약 최우수 아파트는?

노진환 기자 | 입력 : 2021/01/11 [18:26]

국토교통부는 한국부동산원과 함께 전기, 가스 등 에너지 절약 인식 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및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선정 행사는 거주자의 에너지절약 행태 및 인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서, 2020년에는 충북 제천의 제천강저 LH 4단지가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천강저 LH 4단지는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 구성 및 관리사무소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세대별 에너지상담, 주기적인 에너지 사용량 온라인 조회, 공용시설 고효율 LED등 교체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추진, 모범사례로 평가받았다.

 

한편, 국토부는 '2020 녹색건축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개최했다.

 

독후감 교재인 '수수께끼 에너지 하우스'는 지난 4월 실시한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 결과를 각색·제작한 것으로 전국 6,300여 개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녹색건축 누리집 '그린투게더'에 게시했다.

 

이번 녹색건축 독후감 공모전에는 ‘아버지가 직접 지으신 녹색건축 주택에 가치를 깨닫는 과정’을 어린이 눈높이로 설명한 정읍 이평초등학교 6학년 김건영 어린이의 '우리 집은 에너지 하우스'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국토부는 앞으로도 한국부동산원 등 녹색건축센터와 협업해 녹색건축 대국민 인식 제고 및 에너지 절약 활성화 독려를 위해 본 행사를 연례행사로 지속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