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등 구직자들,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찾기 쉬워진다

중기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출시

최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23:38]

청년 등 구직자들,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찾기 쉬워진다

중기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출시

최정호 기자 | 입력 : 2021/01/13 [23:38]

청년 등 구직자들이 일하고 싶은 우수 중소기업을 쉽게 찾고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누리집이 오픈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앙회)는 12일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출시 행사를 여의도 소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하고 한달간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일자리, 기술개발(R&D), 해외진출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과 우수성·발전 가능성을 정부와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서 인정받은 약 3만개 우수 중소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누리집이다.

 

플랫폼의 주요 서비스는 청년 구직자가 선호하는 기업문화, 업무 특성, 근로조건 등의 기업정보를 지도(Map) 탐색, 선호 조건검색 등의 방식으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지도에서 찾기‘ 서비스는 지도(Map)상에 기업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기업 주변의 교통, 복지, 여가, 편의시설 등의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선호기업 찾기‘는 간단한 자가진단(희망 연봉수준, 근무환경․조직문화 중요성 등)을 통해 내가 선호하는 유형의 기업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조건으로 찾기‘에서는 복지 108개, 기업역량 5개 등의 세부조건으로 기업 검색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 김기문 중앙회 회장, 청년, 기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플랫폼 주요기능 발표와 시연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 참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행사에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관계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  © 뉴스다임

 

한편, 플랫폼은 2월 15일부터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코로나19 등으로 구직·구인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과 중소기업간 소통을 돕는 연결자 역할을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청년 구직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우수 중소기업과 좋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중소기업 정보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일자리 제공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