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채식식당 어디?

정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1/20 [14:41]

내 주변 채식식당 어디?

정효정 기자 | 입력 : 2021/01/20 [14:41]

건강한 먹거리와 채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서울시가 이른바 채식주의자는 물론 건강한 채식 한 끼를 찾는 시민 모두의 먹거리 선택권을 보장하는 차원에서 채식식당 948개소를 발굴해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948개 채식식당은 채식메뉴만 취급하는 채식전용 음식점과 메뉴 중에 채식메뉴가 있는 일반음식점을 모두 포함한다. 온라인으로 공개했기 때문에 시민 누구나 내 주변 채식식당을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들은 ‘국제채식연맹(IVU, International Vegetarian Union)’의 채식분류를 근거로 식재료‧조미료에 동물성 성분을 첨가했는지, 유제품을 사용하는지 등을 면밀히 조사해 찾아낸 총 1,555개 채식메뉴 취급식당 가운데, 정보제공에 동의한 식당들이다.

 

서울시가 이번에 발굴한 채식 음식점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치구별, 업종별, 메뉴별로 쉽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채소, 유제품, 달걀, 해산물 등 채식 유형별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식당별 메뉴에 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서울시는 <서울시 채식식당 가이드북>으로도 제작해 각 자치구 보건소에 배부,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시민들이 채식 식당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매장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를 제작해 948개 식당에 전달했다.

 

이번 채식 메뉴 취급 음식점 조사‧발굴은 「채식하기 편한 서울 환경조성사업」을 통해 이뤄진 결실이다. 만성질환 예방과 균형있는 식생활을 위한 채소 섭취량을 늘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채식을 선호하는 시민들의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추진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