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장, 설명절을 맞아 계란 신속통관 현장 점검

정의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2/09 [23:39]

관세청장, 설명절을 맞아 계란 신속통관 현장 점검

정의정 기자 | 입력 : 2021/02/09 [23:39]

노석환 관세청장은 설명절을 앞둔 8일 신선계란 수입통관 현장인 경기도 여주 소재 보세창고를 방문해 신속통관 지원 상황을 점검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국내 계란 수급 불안정 해소를 위해 긴급 수입된 신선계란의 통관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노석환 청장은 검역·식품검사 등 통관 전 사전조치를 위해 신선계란을 보관 중인 현장을 직접 찾아 진행상황을 확인했다.

 

▲ 노석환 관세청장오른쪽이 8일 경기도 여주소재 주 해밀을 방문해 계란수급 안정은 위한 수입계란 통관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 : 관세청  © 뉴스다임

 

노 청장은 검역·식품검사를 통과한 경우 즉시 통관절차를 집행해 설명절 이전 시중유통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하는 한편, 업체의 작업공간 부족에 따른 보세구역 외 장치허가 추가에 대해서는 적극 수용해 어려움을 즉시 해소할 것을 약속했다.

 

설명절 전까지 2,000만개의 계란을 수입해 시장에 유통시킨다는 정부 계획에 발맞춰, 관세청은 지난 1월부터 ‘AI확산에 따른 긴급수입 계란 신속통관지원대책’을 마련하고 24시간 통관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22일부터 긴급 수입된 신선계란에 대해 신속한 보세운송 승인, 보세구역 외 장치허가 등을 통해 국내도착 후 지체없이 통관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관세청은 ‘계란 등 설 성수품 가격안정 민관협동 TF’에 적극 참여해 유관기관간 정보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계란을 포함한 설명절 성수품의 원활한 수급과 물가안정을 위한 지원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