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에게 위대한 가치를 교육하라

김기철 기자의 영어와 함께하는 인생산책<12>

김기철 기자 | 기사입력 2013/02/14 [01:02]

자녀에게 위대한 가치를 교육하라

김기철 기자의 영어와 함께하는 인생산책<12>

김기철 기자 | 입력 : 2013/02/14 [01:02]
▲   자녀를 어떻게 교욱하느냐에 따라 그들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유튜브 캡쳐     © 뉴스다임


아이가 태어났을 때의 기쁨은 잠시뿐. 그 이후에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기쁨과 고통을 함께 느끼고, 매일 반복된 일상 속에 지쳐가는 자신들의 모습 속에서 부끄러움과 동시에 부모로서 강한 책임감을 가지게 된다.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들이 행복하게 이 세상을 살아가기를 바란다. 그 다음으로 자녀들이 이 세상에서 어떻게 하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인가를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이 문제는 생각만큼 쉬운 것은 아니다.

지금은 자녀교육 정보가 넘쳐나기에 선택해서 읽기도 어렵다. 그 많은 정보와 지식들을 습득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할 정도다. 그러다 보니 자녀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대화하는 시간보다 오히려 인터넷 서핑과 자녀교육 서적을 보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을 쓰게 되는 웃지못할 일들이 생긴다.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무엇이 행복이고, 성공한 삶인지 부모의 인생관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면 자녀의 삶은 이 넓은 세상에 표류하며 떠다니는 배와 같을 것이다. 왜냐하면 어릴 때 부모가 어떻게 자녀를 교육하느냐에 따라 성인으로 성장해 가는 데 너무나 큰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자녀들이 사회에서 성공하기를 바라는 것이 모든 부모의 마음이라고 하지만 부모 자신을 위해 부와 명예와 권력을 추구하는 삶의 방식을 은연중에 자녀에게 주입시키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 볼 일이다. 
 
또한 자녀들을 키울 때 자신도 모르게 크고 작은 실수를 하게 되는데 이러한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품성과 인격을 제대로 갖추어 나가야 하고 부모 교육 또한 이루어져만 한다. 
 
자녀 교육 전문가인 킴멀 박사의 조언은 자녀교육의 한 방법으로서 새겨들을 만하다.
 
Kimmel says, teach your children the virtues and values of true greatness: humility, gratefulness, generosity and a servant’s heart. Teach them to be “others-centered” and they’ll experience a deep sense of satisfaction and purpose in life.
킴멀 박사는 “당신의 자녀들에게 덕과 위대한 가치들을 교육하라. 여기에는 겸손함, 감사함, 관대함, 봉사하는 마음이 포함돼 있다. 자녀들에게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삶을 가르치면 그들은 인생의 깊은 만족감과 인생의 의미를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다임 View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