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Dash)라는 인생의 비밀

김기철 기자의 영어와 함께하는 인생산책<13>

김기철 기자 | 기사입력 2013/02/15 [23:38]

대시(Dash)라는 인생의 비밀

김기철 기자의 영어와 함께하는 인생산책<13>

김기철 기자 | 입력 : 2013/02/15 [23:38]

윈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은 작가이자 역사가, 시인이며, 예술가였다. 노벨문학상을 탄 유일한 영국 수상인 그는 인생에 있어서 무엇이 중요한지 삶을 통해 보여 주었다.
 
We make a living by what we get, but we make a life by what we give.”
우리는 우리가 벌어들이는 것으로 생활을 유지한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면서 삶을 만들어 간다.
 
묘지의 비석을 보면 그 사람이 언제 태어나서 언제 죽었는지 적혀 있는데 그 가운데에 대시(Dash)가 있다. 그 가운데 있는 대시는 한 사람이 어떻게 살다가 어떻게 죽었는지를 말해 준다. 그 짧은 대시(Dash) 속에 그 사람의 인생이 숨어 있다.
 
그만큼 인생이라는 것은 과정이 중요하며, 한 사람의 인생은 대시라는 과정을 통해 마지막으로 죽음이라는 마침표를 찍게 된다.
 
우리는 언젠가 모두 죽는다. 그러나 죽는 날을 모르기에 인생은 더욱 살 만한 가치가 있고 신비로운 것이다. 우리는 인생의 과정 속에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타인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살아갈 것인가, 그렇지 않으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살아갈 것인가.
 
작가이며 강연가인 마크 메릴(Mark Merrill)은 대시(D-a-s-h)라는 단어를 가지고서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제시하고 있다. 
 
1. Determination. You will be an influence on a lot of people whether you want to be or not. From this day forward be determined to live life in the DASH as a positive influence.
결심하라. 당신의 삶은 당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오늘부터 당신의 인생을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미치겠다는 결심을 하라.

2. Live your life with awareness.
인식을 하며 당신의 인생을 살아라.

Be aware that everything you do and say has consequences far beyond what you can see with your eyes.
 
당신이 행동하고 말하는 모든 것은 당신이 보는 것 이상으로 그에 대한 결과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라.

Be aware that you are living in the dash and one day it will be set in stone. What will others say about how you lived your life in the DASH?
 
당신이 살아가는 삶이 언젠가 무덤에 기록이 될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라.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인생에 대해, 당신이 어떻게 살았는지 관해 그들이 무엇이라고 말할 것인지를 인식하라.
 
3. Service. Live your life in service.
봉사하라. 봉사하는 삶을 살라.
 
4. Humility. Live your life with humility.
겸손함. 겸손함을 가지고 인생을 살라.
 
Want to be a great leader? Want to be a great influence in the lives of others?
위대한 사람이 되고 싶은가? 다른 사람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고 싶은가?

Then live your life with humility.
그러면 겸손한 삶을 살아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다임 View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