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청년월세 특별지원' 신규 대상자 모집

오경애 기자 iandi21@naver.com | 기사입력 2024/04/12 [08:35]

국토부, '청년월세 특별지원' 신규 대상자 모집

오경애 기자 iandi21@naver.com | 입력 : 2024/04/12 [08:35]

국토교통부는 더 많은 청년의 주거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의 거주요건을 폐지하고, 이를 반영하여 12일부터 신규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 사진제공 : 국토교통부 블로그  © 뉴스다임

 

이는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스물한 번째, 도시혁신으로 만드는 새로운 한강의 기적”에서 발표한 「도시 공간·거주·품격 3대 혁신 방안」 중 청년월세 특별지원 확대 방안에 따른 후속 조치이다.

 

국토부는 지원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거주요건(보증금 5천만원 이하 및 월세 70만원 이하)을 폐지했다. 

 

청년층이 주로 거주하는 원룸, 오피스텔 등이 전세에서 월세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점과 월세가 지속해서 상승하는 상황을 고려한 것이다.

 

또한, 지원 기간도 한 사람당 최대 2년으로 연장한다. 추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재정당국과 협의할 계획이다.

 

거주요건 폐지를 반영한 신청기간은 4월 12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이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복지로(누리집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거나 거주지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거주요건을 제외한 소득·자산 등 기타 요건은 동일하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로 누리집과 마이홈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