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말 전국에 비, 해안과 강원산지엔 강풍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5/11 [06:05]

[날씨] 주말 전국에 비, 해안과 강원산지엔 강풍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4/05/11 [06:05]

오늘(11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내일(12일)은 전국이 흐리다가 새벽부터 중부지방, 오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이 차차 맑아지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오전 서울.인천.경기북부와 강원북부내륙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부터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상서부, 제주도에, 밤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오늘 오전에 전남동부와 경남, 제주도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이 비는 오늘 늦은 밤에 서울.인천.경기북부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내일 새벽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도는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남남해안과 경상도는 아침까지, 제주도는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과 전북은 오늘 저녁부터 내일 이른 새벽 사이 시간당 10mm 내외의 비가, 남부지방(전북 제외)과 제주도는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남해안과 지리산부근, 제주도에는 돌풍이 불고, 산발적으로 천둥.번개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강원영동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은 서해안과 강원영동,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 제주도(제주도 내일까지)에, 내일은 전남동부남해안과 경남남해안에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9~14도, 최고 20~24도)과 비슷하겠으나, 동해안은 내일까지 평년보다 높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0~27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8~18도, 낮최고기온은 19~25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