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대통령과 ‘사랑의 트라이앵글’

김기철 기자의 영어와 함께하는 인생산책<36>

김기철 기자 | 기사입력 2014/10/23 [00:16]

오바마 대통령과 ‘사랑의 트라이앵글’

김기철 기자의 영어와 함께하는 인생산책<36>

김기철 기자 | 입력 : 2014/10/23 [00:16]
▲ 투표소에서 오바마 대통령과 나눈 위트 있는 대화로 한 커플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 뉴스다임

영국의 시인 바이런은 "어느 날 아침 일어났더니 유명해져 있더라"는 말을 남겼다. 그의 말차람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과 나눈 위트 있는 대화가 CNN, ABC, NBC 등 미국 주요 방송에 소개되면서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며 화제가 된 커플이 있다.
 
만약 투표소에서 투표를 하려고 기다리는데, 갑자기 오바마 대통령이 나타나 함께 투표를 하게 된다면 어떤 기분일까? 어떤 사람은 긴장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사람은 조용히 투표만 하고 나올 수도 있다. 
 
게다가 황당하고 부끄러워서 어찌해야 될지 모르는 경험을 했다면 어떠했을까? 그것도 자신의 남자 친구로부터 그런 터무니없는 일을 겪게 되었다면.
 
월요일(현지 시간 21일)에 중간 예비 선거를 앞두고 민주당 주지사를 위한 선거 캠페인에 참석한 뒤 오바마 대통령은 시카고의 한 투표소에서 여성 유권자인 쿠퍼 씨와 투표를 하게 됐다. 그때 지나가던 그녀의 남자 친구 마이크 존슨 씨가 오바마 대통령에게 농담을 했다. 
 
'I know you're Mr President, but don't touch my girlfriend.'
"오바마 대통령 맞지요. 내 여자 친구 몸에 손을 대지 말아 주세요."
 
“I really wasn’t planning on it
“그럴 리가 있나요.”
 
그 말을 들은 오바마 대통령은 고개를 들지 않고 위트 있게 답변을 했다. 그때 옆에 있었던 여자친구 쿠퍼 씨는 당황하여 어쩔 줄 모르는 표정을 지었다. 그러나 오바마 대통령은 아무렇지 않게 오히려 그녀에게 “남자 친구 이름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러고는 오바마 대통령은 쿠퍼 씨의 마음을 대신해서 말했다.
 
I can't believe Mike. He is such a fool.
마이크가 그런 바보 같은 행동을 했다니 믿을 수 없어.
 
오바마 대통령은 마이크 씨의 이런 행동에도 잘 대해 주었고, “모든 것이 잘 해결되었어”라며 그녀가 이후에 친구들과 나눌 대화를 예상하며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그녀에게 자신과 키스를 하고, 그것에 대해 남자친구에게 말을 하면 그가 질투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고는 그녀를 껴안으며 볼에 가벼운 키스를 한 뒤에 투표소를 나갔다.
 
오바마 대통령에게 농담을 했던 마이크 씨는 그 당시 상황을 이렇게 설명한다.
 
'It was so silent in there and everyone was just taking pictures I figured I had to say something to make people laugh.'
“주변이 너무 조용하고, 모든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어서 튀는 행동으로 사람들을 웃게 하고 싶었어요.”
 
또 하나 재미있는 사실은 투표소에 있는 한 직원이 오바마 대통령에게 투표용지를 건네기 전에 “당신이 버락 오바마인가요?”물었다는 것이다.
 
갑작스럽게 황당하고 어처구니없는 상황에 처해 대통령으로서 체면에 손상을 입을 수도 있었으나 위트 있게 넘긴 오바마 대통령. 그의 여유 있고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따뜻하게 전해져 온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다임 View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