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제주 귀농·귀촌 박람회 개최

정겨운 기자 | 기사입력 2015/11/25 [01:59]

2015 제주 귀농·귀촌 박람회 개최

정겨운 기자 | 입력 : 2015/11/25 [01:59]


귀농·귀촌인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2015. 제주 귀농·귀촌 박람회’가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제주시 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실내행사로 개최한다.      

‘혼디모영 고치살게’란 주제로 열리는 박람회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제주정착 및 도민과의 문화 공유를 통한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단체협의회 및 제주시·서귀포시 귀농·귀촌 협의회가 후원,운영한다.    
 

▲제주 귀농·귀촌 박람회  포스터    © 뉴스다임


이번 박람회에서는 귀농·귀촌인과 도민의 화합을 상징하는 의미의 호합의 팥죽 나눔 행사를 비롯해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화려한 도시를 떠나 삶의 여유를 찾아 제주에 정착한 뮤지션들을 초청해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귀농·귀촌인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의류, 가방, 천연비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프리마켓도 운영한다.     

제주에 정착하면서 겪게 되는 여러 고충해소를 위한 상담실운영, 귀농·귀촌 전문가초빙 토크산책(農談)을 통한 귀농·귀촌인이 보다 신속하게 제주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방안 제시, 제주음식이야기 및 농업기술 교육 등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앞으로도 귀농·귀촌인들이 제주지역의 문화와 관습을 이해하고 서로 다른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귀농·귀촌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귀농인과 지역주민과의 갈등을 해소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건강한 제주를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