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기획]세계의 코리안 퓨전 레스토랑을 찾다<4>

한국 요리 역사, 새롭게 새기는 모던 코리안 레스토랑 '태지 도쿄'

미라이 기자 | 기사입력 2016/09/17 [11:51]

[다임기획]세계의 코리안 퓨전 레스토랑을 찾다<4>

한국 요리 역사, 새롭게 새기는 모던 코리안 레스토랑 '태지 도쿄'

미라이 기자 | 입력 : 2016/09/17 [11:51]

<뉴스다임>은 한류 바람을 타고 세계 각국에 자리잡은 한국 음식 현지화에 성공한 코리안 퓨전 레스토랑을 찾아 소개한다. 각 나라 현지에 주재하고 있는 기자들이 전하는 외국인들의 눈과 입맛을 사로잡은 한국 음식, 일본 신쥬쿠의 번화가 가부키쵸에 위치한 '태지 도쿄(Teji Tokyo)’를 미라이 기자가  찾았다.<편집자주>

 

외국 거리를 걷다가 한국 음식점을 만나면 그리 반가울 수가 없다. 오랫만에 입맛에 맞는 우리 음식을 먹을 수도 있지만 낯선 땅에서 우리 음식문화를 전파하는 사람들이 고맙기도 하다.

 

한국 음식 하면 누구나 먹으러 가는 곳이 된 야끼니꾸(불고기 집)의 삼겹살 등을 시작으로 김밥, 비빔밥, 찌지미, 순두부 찌개 등은 젊은 남녀를 막론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한국의 맛으로 깊이 자리매김이 되어 이제 더 이상 일본인들에게 낯설지 않다.

 

▲ 태지 도쿄의 외관. 프렌치 레스토랑을 연상케 하지만 한식 레스토랑이다.     ⓒ뉴스다임

 

태지 도쿄는 멋진 외관을 보면 프렌치 레스토랑을 연상케 하지만 틀림없는 한식 레스토랑이다. 신쥬쿠의 번화가 가부키쵸에 위치한 레스토랑이지만 번잡스럽지 않고 흰색을 기초로 한 실내는 청결함이 넘치는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태지 도쿄의 실내    ⓒ뉴스다임

 

▲ 닭을 통째로 삶아 만든 탕 요리  '닭 한마리.'    ⓒ 뉴스다임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사용하는 음식이 많아서 한국음식은 맵고 짜다는 이미지를 강하게 갖고 있는 실정이지만 '태지 도쿄'는 닭을 통째로 삶아 만든 '닭 한 마리'를 비롯해 잡채, 곱창전골, 떡볶이, 순두부 찌개, 냉면 등을 일본인들의 입맛에 맞게 퓨전화했다고 한다.

 

태지 도쿄를영하고 있는 요시다(吉田) 씨에게 한국 음식을 주메뉴로 한식 퓨전 레스토랑을 열게 된 이유를 묻자, “11년 전, 오픈 당시에는 삼겹살전문점, 감자탕전문점, 김밥전문점 등의 전문점들이 대부분이었기에 메인은 삼겹살로 하고 사이드 메뉴로 여러 가지 한국 음식을 제공하는 스타일로 시작했다라고 했다.

 

또 한국요리는 가정요리를 생각나게 하는 분위기의 가게가 많아서 색다르게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덧붙였다.

 

태지 도쿄의 'Teji'의 유래를 물으니 "Teji=돼지(豚)라는 의미이며 Teji Tokyo는 돼지를 서울이 아닌 도쿄에서 발신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라고 했다. '돼지'는 일본어로 '태지'로 발음이 된다.

 

▲ 브랜드 삼겹살 코스 요리     ⓒ 뉴스다임

 

'한국 요리' 하면 김치 등의 발효 식품이나, 고려 인삼 등을 이용한 보양식과 근채 등을 말은 고기와 쌀 요리, 찌개 등의 가정 요리를 떠올리는 게 된다.

 

요시다 씨는 "건강에도 좋고 정말 맛있다고 생각하는 한식을 한 사람이라도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면서 "한국의 식문화를 소중하게 지키면서 의 장인들이 풍부한 개성과 지혜를 짜내 퓨전 조리법과 독자적인 양념 등을 결합해 현재형의 한국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태지 도쿄컨셉"이라고 설명했다.

 

태지 도쿄의 대표적인 요리인 브랜드 돼지 삼겹살은 세계 최초로 브랜드 돼지의 삼겹살을 사용해 독자적인 양념과 스파이스로 맛보는 지금까지 없는 한국 요리가 됐다.

 

▲ 태지 도쿄에서는 최고급 삼겹살만을 사용한다.     ⓒ 뉴스다임

 

▲ 와인 삼겹살.     ⓒ 뉴스다임

 

삼겹살 중에서 특히 인기 있는 것이 스페인산 이베리코삼겹살이라고 한다.

 

▲ 특히 인기가 있는 스페인산 이베리코 삼겹살.     ⓒ 뉴스다임

 

태지 도쿄에서는 한국에서 유행하던 와인 삼겹살, 허브 삼겹살과 일본산으로 환상의 돼지고기로 불리는 메이샨톤(梅山豚) 프레미어 삼겹살과 스페인산 이베리코 삼겹살, 헝가리산 만가릿쯔 삼겹살 등 최고급 돼지 삼겹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헝가리산 만가릿쯔삼겹살     ⓒ 뉴스다임

 

태지 도쿄는 지난 2008년 전국 베스트 레스토랑 한국요리부문 1위에 올랐고, 동경 비즈니스 접대 100. 동경 럭셔리 레스토랑 100선 등 유명 잡지와 TV에 소개되기도 했다.(각종 잡지와 TV에 소개된 이력http://www.teji-tokyo.com/press/)

 

블록 이베리코 삼겹살을 손님들의 눈앞에서 잘라 호쾌하게 구워주는 것도 태지 도쿄가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 중의 하나라고 한다. 특히 눈이 먼저 즐거운 일본 요리의 특성을 살려 보는 순간, 하나의 예술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 태지 도쿄의 한식 요리,  김치 모듬·냉면·비빔밥·잡채·떡볶이·찌지미. ⓒ뉴스다임

 
*Teji Tokyo 홈페이지 http://www.teji-tokyo.com/

 

テジ東京 / TEJI TOKYO modern korean restaurant

Teji Tokyo日本一のサムギョプサルをおしみくださいTeji Tokyo韓国食文化大切りながら、「それぞれの個性豊かな知恵いつむぎ現在形韓国料理しめるモダンコリアンレストランです。(新宿西新宿渋谷中目黒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