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페이스북 '가짜뉴스'와 전쟁 선언

김기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4/08 [16:52]

페이스북 '가짜뉴스'와 전쟁 선언

김기철 기자 | 입력 : 2017/04/08 [16:52]

BBC는 지난 6(현지시간) 페이스북이 가짜뉴스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로 교육적인 툴을 제공한다고 보도했다.

Facebook is launching an educational tool as part of measures it is taking to counter fake news.

 

이에 따르면 페이스북에 3일 동안 사용자들의 뉴스피드 상단에 광고가 띄워져 어떻게 하면 가짜뉴스를 발견하고 보고하는지에 대한 방법들을 볼 수 있게 된다.

For three days, an ad will appear at the top of users' news feeds linking to advice on "how to spot fake news" and report it.

 

페이스북은 이 같은 캠페인은 14개국 나라에 홍보가 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분별력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이런 캠페인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나타냈다.

But experts questioned whether the measure would have any real impact.

 

톰 펠러 시립대학교수는 BBC많은 트래픽이 있는 가짜뉴스로 거대한 수익을 누리는 페이스북이 이를 포기하지 않는 한 이런 문제는 더욱 심각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