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벗, 디지털싱글 'Light of Starlight Consolation' 발매

빛나는 너와 나를 위해 노래하다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17/04/22 [09:47]

듀오벗, 디지털싱글 'Light of Starlight Consolation' 발매

빛나는 너와 나를 위해 노래하다

박원빈 기자 | 입력 : 2017/04/22 [09:47]
▲ 디지털 싱글 자켓이미지(사진제공: 프로덕션벗)     © 뉴스다임


월드뮤직 그룹 ‘듀오벗’이 지난 17일 디지털 싱글을 발표했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별빛위로의 빛(Light of Starlight Consolation)'의 타이틀로 자연을 그리는 위로의 음악이 주제다.

 

월드뮤직 그룹 ‘듀오벗’은 ProductionBUD 기획 하늘벗(듀오벗 대표), 장구연주자 김소라와 가야금연주자 임지혜, 작곡가이자 음악감독 양미지로 구성된 모던 월드뮤직 그룹으로, 다이나믹한 장단과 섬세한 가야금의 선율로 실험적이고 독립적인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 월드뮤직 그룹 ‘듀오벗’(사진제공 : 프로덕션벗)     © 뉴스다임

 

듀오벗은 2015년 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프론티어 대상 수상팀으로, 2016년 프랑스, 대만, 헝가리, 미국, 멕시코 등 월드 투어를 성공리에 마쳤다.

 

프랑스 Babel Med Music Festival을 시작으로 대만 27th Golden Melody Awards, 헝가리 Budapest Ritmo Festival에 한국 대표 뮤직아티스트로 초청되어 우리음악의 아름다움을 세계 곳곳에 전했다.

 

수많은 뮤지션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활동하고 있는 듀오벗의 음악은 한마디로 화려하고 강인하며, 신비롭고 영롱하다. 21세기 세계의 다양한 음악을 한국 전통 악기로 표현해 하나 되는 우리음악을 지향하는 듀오벗의 음악은 어디서나 돋아나는 싹처럼 새롭고, 봄마다 움터나는 새싹 같다.

 

이번 디지털 싱글곡 '빛 Light(광상곡 ballad ver.)' 또한 발라드풍의 서정적인 곡으로, 드라마적인 가야금의 아름다운 선율과 자연을 그리는 음색으로 대중들의 마음과 귀를 위로해 여러 음원차트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 월드뮤직 그룹‘ 듀오벗’(사진제공: 프로덕션벗)     © 뉴스다임

 

듀오벗의 대표 하늘벗은 “2015년에 창단되어 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프론티어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작년 월드투어 등 짧은 시간동안 많은 활동이 있기까지 힘들고 어려웠지만, 듀오벗의 음악에는 기존의 퓨전 음악과는 다른 ‘위로’와 ‘공감’의 음악이 담겨 있기에 가능했다” 며 듀오벗만의 음악성에 자신감을 비쳤다.

 

또한 “듀오벗의 '별빛위로: Starlight Consolation' 음악은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 나아갈 젊은 한국음악의 얼굴이자 세계음악”이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당찬 포부를 밝혔다.

 

듀오벗의 정규앨범 '별빛위로: Starlight Consolation'은 다음달 1일에 발매될 예정이며, 5월 12일~13일 이틀간 서촌공간 서로에서 앨범발매 기념 콘서트 '별빛위로:Starlight Consolation'를 올려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듀오벗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별빛위로: Starlight Consolation'은 현재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