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지역콘텐츠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지역콘텐츠 사업화·시장진출 성공 사례 공유·퍼포먼스, 전문가 강연 등 선보여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19/03/13 [21:03]

한콘진, 지역콘텐츠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지역콘텐츠 사업화·시장진출 성공 사례 공유·퍼포먼스, 전문가 강연 등 선보여

박원빈 기자 | 입력 : 2019/03/13 [21:0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9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 3층 대강당에서 ‘2018 지역콘텐츠 사업화 및 전략마케팅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 

 

한콘진은 지역특화콘텐츠개발사업을 통해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45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해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CONNECT CONTENT - GO with LOCAL’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소개하고, 본 사업을 수행한 지역문화산업지원기관과 지역 소재 콘텐츠기업 및 창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화 성과와 시장진출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사업화 성과가 우수한 6개의 프로젝트는 개발과정부터 시장진출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이로 탄생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발표 프로젝트는 ▲국채보상운동을 소재로 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의 뮤지컬 ‘기적소리’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의 ‘레일바이크 다중 동시접속 VR·AR 융합 테마파크 콘텐츠’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의 ‘안동시 임청각 독립운동 소재 활용 체험 교육용 VR·AR 콘텐츠’ ▲제주테크노파크의 돌하르방 퍼포먼스 뮤지컬 ‘두근두근 포레스트’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의 ‘영화소품 기반 남원 근현대거리 체험형 콘텐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의 ‘이동형 로봇(드론) 공연 플랫폼’ 콘텐츠다.

 

이어서 ‘창의적 우수 콘텐츠 사업화를 위한 노력과 고찰’의 주제 아래 콘텐츠 분야 전문가 강연이 마련된다. 먼저 ▲구글코리아 전략마케팅팀 조용민 부장은 ‘지역을 넘어선 경쟁력 있는 콘텐츠 마케팅이란?’을 주제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MBC 김민식 PD는 ‘딴따라 PD가 들려주는 ‘콘텐츠 개발에 따른 대중성’ 향상 비결‘에 대해 이야기하며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2에 출연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콘텐츠 개발자를 춤추게 하는 뇌풀이‘ 강연으로 마무리 짓는다.

 

한편 ‘2018 지역콘텐츠 사업화 및 전략마케팅 우수사례 발표회’는 지역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며, 오는 18일까지 한콘진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지역콘텐츠 우수사례 발표회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컨테이너로 가득찬 '부산 신항만'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