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루키, ‘국카스텐’ 과 ‘장기하와 얼굴들’ 이을 신인 뮤지션 발굴한다

한콘진, EBS와 함께 대중음악 루키 발굴 프로그램 ‘헬로루키 with KOCCA’ 접수 시작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18:03]

헬로루키, ‘국카스텐’ 과 ‘장기하와 얼굴들’ 이을 신인 뮤지션 발굴한다

한콘진, EBS와 함께 대중음악 루키 발굴 프로그램 ‘헬로루키 with KOCCA’ 접수 시작

박원빈 기자 | 입력 : 2019/03/14 [18:03]

▲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포스터 (사진제공 : 콘텐츠진흥원)     © 뉴스다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EBS는 다음달 5일까지 한 달 간, 대중음악 우수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그램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의 상반기 뮤지션을 모집한다. 

 

‘EBS 헬로루키 with KOCCA’는 국내 대중음악 신인 뮤지션을 발굴 및 지원해 음악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에 처음 시작되어 ▲국가스텐 ▲장기하와 얼굴들 ▲데이브레이크 ▲잠비나이 등 153팀의 뮤지션을 배출한 바 있다. 

 

기존 ‘K-루키즈’로 운영되었던 한콘진의 신인 뮤지션 발굴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EBS와 함께하는 ‘헬로루키’로 개편되어 방송 및 공연기회 확대를 통한 뮤지션 홍보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모집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활동 중인 신인 뮤지션 누구나 모든 장르의 음악으로 지원 가능하다. 단, 앨범을 발매한 적이 없거나 최초로 낸 앨범의 발매가 1년을 넘지 않은 ▲솔로 또는 ▲그룹/밴드이어야 한다. 또한 지원자 중 소속사가 있을 경우, 해당 소속사는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증’을 필수로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단, 한콘진의 ‘K-루키즈’에 선정된 멤버가 있거나, EBS ‘올해의 헬로루키’ 수상 경력이 있을 경우 응모가 불가하다. 

 

한콘진과 EBS는 온라인 접수 마감 후, 4월 중 1차 음원평가와 2차 현장오디션을 진행한다. 신청 뮤지션의 독창성과 음악 완성도, 발전 가능성을 기본 지표로 평가하되, 1차 음원 평가는 음원이나 영상을 통한 뮤지션의 개성과 음악 콘셉트를, 2차 현장오디션에서는 안정적인 실연을 바탕으로 한 음악 표현력과 대중성, 국내외 시장 발전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최종 선정된 5팀의 상반기 ‘헬로루키’는 5월 중에 ‘EBS 스페이스 공감’의 출연 기회를 얻는다. 이에 더하여 하반기에 추가로 선발된 팀과 함께 ‘올해의 헬로루키’ 선발을 위한 3차 본선에 임하게 되며, 이를 통해 연말 결선 공연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EBS 헬로루키 with KOCCA’ 접수는 EBS 헬로루키 선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아티스트 정보 ▲응모곡 ▲응모자 정보를 필수로 입력해야 한다. 신청일로부터 1년 이내 발매한 앨범이 있다면 첨부 가능하며, 기타 라이브 공연 영상이 있을 시 해당 영상에 대한 URL도 제출할 수 있다. 

 

헬로루키 신청을 위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또는 EBS 스페이스 공감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뉴스
미리 가 봄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