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메이 총리 공식 사퇴

Julie Go 기자 | 기사입력 2019/05/28 [09:19]

영, 메이 총리 공식 사퇴

Julie Go 기자 | 입력 : 2019/05/28 [09:19]

 

▲ 메이 총리가 24일 공식 사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BBC방송 유투브 영상 캡쳐  © 뉴스다임

 

메이 총리가 24일(현지시간) 런던 다우닝가 10번지 총리 관저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오는 6월 7일 당대표를 사퇴하겠다는 공식 사임을 발표했다.

 

이번 사퇴로 메이 총리는 1900년 이후 재임한 영국 총리 중 6번째로 단명한 총리로 기록될 전망이라고 BBC방송은 24일 보도했다.

 

메이 총리는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이른바 ‘브렉시트(Brexit)’ 합의안을 하원이 지지하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했지만, 지지를 끌어내지 못했다고 밝혔다. 메이 총리는 보수당이 앞으로 몇 년 안에 자체 개편을 이뤄내고 브렉시트도 이뤄낼 것 믿는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동안 사랑하는 조국을 위해 일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며 눈물을 글썽이며 발표를 마쳤다.

 

보수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6월 10일 시작하는 주에 당대표 경선 입후보자 등록을 마감한 뒤 6월 말까지 최종 후보 2명을 압축할 예정이라고 밝혔고 이어 7월 말까지 당대표 선출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메이 총리는 2016년 브렉시트 국민투표 결과에 책임을 지고 물러난 데이비드 캐머런 전 총리의 뒤를 이어, 2016년 7월 14일 총리 취임 후 약 2년 10개월 동안 집권당인 보수당 당대표로 영국 총리직을 수행해왔다.


메이 총리가 다음달 7일 당대표를 사퇴하더라도 후임 선출 때까지는 영국 정부 책임자로서 다음 달 초 트럼프 대통령을 만날 것 등 총리직을 계속 수행할 예정이다.


( 발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KKt-Z5Yk2Wo )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메이 총리 사퇴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사진위로 흐르는 시]해질 무렵, 호숫가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