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독립기념일 '미국에 대한 경례'로 명명

Julie Go 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18:03]

미 독립기념일 '미국에 대한 경례'로 명명

Julie Go 기자 | 입력 : 2019/07/04 [18:03]

▲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는 미국 군인(구글 프리이미지)   © 뉴스다임

 

올해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 행사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의 불꽃놀이와 함께 군사 퍼레이드가 선보일 예정이라고 CNN방송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독립기념일(Independence Day)은 1776년 7월 4일 펜실베니아주의 필라델피아에서 대륙 의회가 독립 선언문을 공식적으로 채택한 날로 미국이 영국의 식민 지배에서 벗어난 것을 기념하며 미국 전역에서 국민들의 애국심을 상징하는 퍼레이드와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제243주년 워싱턴D.C. 행사는 '미국에 대한 경례'(A Salute To America)로 명명돼 트럼프 대통령이 링컨기념관 앞에서 연설하고 군사 퍼레이드(열병식)도 진행한다.

 

이에 미군 주력 탱크인 M1 에이브럼스 탱크 두 대 등의 군 장비가 동원되며 스텔스 전략폭격기 B-2와 스텔스 전투기 F-35 등이 등장할 예정이다.


워싱턴D.C. 독립기념일 페레이드는 컨스트티션 애비뉴 7번가에서 17번가에 걸쳐 오전 11시45분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불꽃놀이 행사는 링컨 기념관 뒤편과 웨스트 포토맥 파크 가운데 지점에서 오후 9시7분에 시작해 9시27분까지 예정됐으나 민간업자의 기부로 9시40분까지 이어지게 된다고 한다.

 

한편 제43회를 맞은 전국 최대 규모의 뉴욕 메이시스 백화점의 독립기념일 불꽃놀이(Macy's 4th of July Fireworks)는 4일(현지시간) 오후 9시20분부터 시포트 디스트릭트 피어17 과 브루클린브리지에서 시작돼 이스트리버 상공 위로 약 25분 동안 펼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www.macys.com/fireworks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미 독립기념일, 미국에 대한 경례 뉴욕 메이시스 백화점의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서귀포, 돌담 위로 저물어 가는 하루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