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성인 과학교실 운영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8/06 [19:23]

국립중앙과학관, 성인 과학교실 운영

고현아 기자 | 입력 : 2019/08/06 [19:23]

국립중앙과학관은 2019년 하반기 성인 대상 과학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운영 프로그램은 전통과학대학, 목조건축 과학교실, 과학오디세이, 책에서 찾는 과학향기, 교사 과학실험 연수, 전문가 초청 과학특강이다.


전통과학대학은 올해로 26년째 운영하는 과학관의 대표적인 성인교육으로, 이번 제52기는 “어제와 오늘, 그리고 과학”이라는 주제로 구성됐다.


이는 달탐사, 자동차, 산업혁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과 울산 현대자동차공장, 파주 출판도시, 춘천 소양강 다목적 댐 등 현장탐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목조건축 과학교실은 과학 원리에 따른 좋은 집짓기 방법을 알아보고 실물크기의 목조주택 구조체를 만드는 실습 위주의 8주 과정(화요일 14:00~16:00)으로, 목조주택 짓기를 시도해 보려는 성인들에게 기초적인 역량습득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정 주제에 대한 고품격 강연 시리즈인 과학오디세이는 미래청정에너지인 수소와 관련해 “수소(H2)를 수소문하다”라는 주제로 3주 과정(목요일 19:00~20:30)으로 10월 중 운영 계획이다.

 

책에서 찾는 과학향기는「제주 과학 탐험」의 저자 문경수 탐험가를 초청해 과학 탐험가가 발견한 제주의 일곱 가지 모습에 대한 과학 이야기와 작가 사인회로 구성해 10월 19일 개최된다.

 

참가접수는 우선, 전통과학대학이 16일까지, 목조건축 과학교실은 26일까지며, 이외 프로그램은 9월 중 접수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국립중앙과학관 성인과학교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고즈넉한 밤하늘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