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맞아 나만의 역사여행 떠나요"

10개 권역 역사여행 코스 선정,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만들기 등 이벤트 진행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8/07 [12:15]

"광복절 맞아 나만의 역사여행 떠나요"

10개 권역 역사여행 코스 선정,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만들기 등 이벤트 진행

고현아 기자 | 입력 : 2019/08/07 [12:15]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광복절맞이 국내여행을 추천, 지원하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5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광복절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 있고 특별한 광복절이 될 전망이다.

 

이번 광복절을 맞아 준비한 10개의 역사여행 코스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과 연계해 테마 10선 각 권역 내 특별 코스로 선정됐다.

 

각 선정 코스는 역사관광지 1~2곳과 테마여행 10선의 대표 코스 중 1~2곳으로 구성돼 있으며, 역사여행과 함께 다양한 자연환경, 체험, 즐길 거리, 문화예술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0선 추천 코스는 평화역사 이야기, 드라마틱 강원여행, 선비이야기 여행, 남쪽빛 감성여행, 해돋이 역사기행, 남도 바닷길, 시간여행 101, 남도 맛기행, 위대한 금강역사, 중부 내륙 힐링여행의 이름으로 구성됐다.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추천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1박 2일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총 100팀을 선정한 후 여행 지원비를 지급한다. 여행 경비를 지급받은 지원자는 이달 15일에서 31일 사이에 여행을 떠난 후 후기를 작성해야 한다. 우수 후기는 영상 부문, 사진/글 부문으로 나눠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5일부터 12일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누리집(https://ktourbest10.visitkorea.or.kr) 및 누리소통망(https://blog.naver.com/ktourbest10)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 정책담당자는 “이번 특별이벤트가, 많은 사람들이 우리 국토와 역사, 문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선열들의 발자취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테마여행 10선의 대표관광지 등 곳곳에 숨겨진 국내여행의 명소들도 함께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복절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고즈넉한 밤하늘
1/3

광고
광고